Friday, July 8, 2011

V-Ray 나무 번쩍거림 없이 랜더링 하기


| 3ds Max Tutorial



1. 기존 방법

VraySun + VraySky 조명이며 나무에도 역시 마찬가지로 vraysun이 내리쬐임





2. Vraysun 에서 나무 프록시들을 illumination만 제외시킴. shadow는 켜놓았기 때문에 바닥에 그림자 생성됨
   VrayAmbientLight 를 추가하여 lightmap으로 Vraysky를 Manual node(overcast)로 설정하여 전체 GI효과를 줌
   direct light를 vraysun과 비슷한 각도에 배치한 다음 그림자는 없애고 tree proxy만 include 하여 직사광 효과를 줌





3. 2번과 동일하지만 나뭇잎 디퓨즈 재질에 VrayDirt를 추가하여 명암을 표현함.





4. 3번과 동일하지만 나무 재질 모두에 VrayDirt를 추가하였음.

2 comments:

  1. 항상 유용한 정보 얻어가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이 있습니다.
    스캐터로 나무를 뿌릴시 light의 include exclude가
    적용되지 않는것 같은데 이럴때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까요.
    가끔 역광에서 라이트를 쏠때 직접광이 닿지 않는 부분이
    멍하게 나오는경우가 많아서 보조광을 쏠때
    스캐터로 뿌린 오브젝트는 적용이 되질않아서 반대로
    스캐터와 프록시를 제외한 나머지모두를 exclude 시켜서
    사용해왔는데 너무 비효율적인것 같아서요
    혹시 방법이 있을런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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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음. 글쎄요. 제 경우도 단지 한번 테스트 해 본 결과라 정확히 뭐라 말씀드리기 어렵네요.
      말씀하신 내용처럼 스캐터링 된 오브젝트에 include가 안되어서 나머지들을 exclude 시키시고 하신거라면 스캐터 프로그램(별도 프로그램이시겠죠?) 에 자체적인 기능이 있는지 모르겠으나
      딱히 뭔가 다른 방법이 떠오르지는 않는군요. 아마 저도 그렇게 했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못되어 드리네요.뭔가 좋은 방법을 찾아내신다면 제게도 알려주세요.
      혹시 누가 스크립트 같은것 만들어 놓은게 없나 scriptspot 같은데서 검색 한번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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