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September 4, 2013

V-Ray 3.0 으로 업그레이드 할 때 알아야 할 것들


http://help.chaosgroup.com/vray/help/300R1/migrate_to_3_0.htm

General

V-Ray 3.0 에는 여러가지 렌더링 최적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호환성 때문에 이전 버전의 V-Ray 로 저장된 씬을 불러올 때 이들 기능들은 자동으로 비활성화 됩니다. 이들 기능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Max ray intensity - 이 변수는 예전씬을 불러올 때 비활성화 됩니다. 하지만 새 씬에서는 기본으로 활성화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Global switches 섹션을 를 참조하세요.

Probabilistic lights - 이 기능은 예전씬에서는 비활성화 됩니다. 하지만 새로 만드는 씬에서는 활성화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Global switches  섹션을 참조하세요.

Intel Embree -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 되어 있으며 예전씬이나 새 씬에서나 모두 직접 활성화 해야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System 섹션을 참조하세요.

Brute force path tracing optimizations

V-Ray 3.0 에서 DMC 시스템은 보다 효율적인 brute force path tracing 을 위해서 수정이 되었습니다. 특히 많은 GI 바운스가 사용될 때 그렇습니다. 더우기, V-Ray 3.0 은 많은 재질과 조명 효과들의 확률 샘플링을 위해서 이른바 '러시안 룰렛' 이라는 기법을 더 많이 사용합니다. 이 기술은 이전 V-Ray 버전에서도 물론 사용되었지만, V-Ray 3.0 에서는 훨씬 많이 사용합니다.

이 '러시안 룰렛' 기법은 결과적으로 약간의 추가적인 노이즈를 만들 수 있습니다만, 훨씬 많은 샘플을 연산할 수 있게 합니다. 그러므로 일부 씬은 V-Ray 3.0 으로 렌더링 할 때, 이전 버전과 비교해서 조금 더 많은 노이즈를 생성할 수 있으므로 (옵션의) 재조정이 필요할 것입니다.



3.0 버전 매뉴얼은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아직 완성은 안되었다는군요.


 View my work at Turbosquid

No comments:

Post a Comment

로그인하지 않아도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